본문 바로가기

컴퓨터이야기/알면좋아요

엑셀로 만든 가계부를 Upgrade했습니다(Version Up)

0. 엑셀 가계부를 항목, 세목별로 입력을 하게하고,

-. 입력한 항목별로 집계를  조회할 수 있게 하고

-. 지출항목에 따른 세목별로 집계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

 

1. 사용하다 보니, 수입은 정해져 있는데, 지출을 세목별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, 지출의 항목에 따른 세목을 분석을 할 수 있도록 했습니다.

 

2. 사용방법은 눈에 보이는 데로 생각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.

-. 통합문서와 각 시트에 보호를 걸어 놓아서, 입력 시 오류 없이 마음대로

사용할 수 있습니다. (모든 암호는 '1234' 입니다)

-. 각 시트에 대한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.

. 맨 끝에 '힝목' 시트는 가계부 전체를 사용하는데 기초가 되는 내용입니다.

 

 

. '1월' ~ '12월' 시트는 해당 월별 수입, 지출에대한 입력 장소 입니다.

 

 

. '년집계' 시트는

> 1월 부터 해당월 까지의 총 수입, 지출 집계와

> 월별 집계내용, 항목에 따른 세목별 집계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

 

 

3. 엑셀 공부를 해서, 내가 필요한 부분은 내가 만들어 나갈 수 있다면, 최곱니다.

-. 이 작업을 하면서 필요로 한 엑셀내용은

매크로, 엑셀의 날짜관련 함수, 수식->이름정의, 조건부 수식, 데이터->데이터 유효성 검사, 검토->시트보호, 통합문서보호 등 이었습니다.

 

4. 가계부 엑셀파일

2015년가계부.xls

 

그럼 이상으로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분들께 감사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좋은 정보를 공유해요~~